광운대학교 SNK-비타민센터가 'SW융합 코딩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1기부터 3기로 나누어서 1기 수당 30명 소수 정예로 운영된다. 일정은 ▲1기 07.22.(월)~07.26.(금) ▲ 2기 07.29.(월)~ 08.02.(금) ▲ 3기 08.05.(월)~08.09.(금)로 진행된다.

SW융합 코딩 전문가 과정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교육장소는 snk-vitamin센터 2층 시제품 제작소 및 강의실이다. 참가자격은 융합 코딩에 관심 있는 학생, 예비창업자, 지역주민 등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단, 노트북 지참을 필수이다.

해당 과정은 전문가 과정인 만큼 이론부터 조별 프로젝트까지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 강의(융합 코딩 지도사 자격과정) 아두이 누 mblock, 스케치, 파이썬이며 온라인 강의는 스크래치, 블록 코딩 기반의 강의를 이수하게 된다.

더불어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광운대생의 경우 2019학년도 비교과목 프로그램 학점인정 연계를 인정받을 수 있으며, sw융합 코딩 전문가 자격 교육 프로그램 수료생에게는 자격증 취득과정까지 연계한다. 또, 맛있는 다과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SNK-비타민센터 관계자는 “코딩 전문가 과정에 대한 수강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외부 업체에서 배우기에는 수강료가 상당히 고가이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코딩 전문가의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과정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별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 구상부터 알고리즘까지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만들기 등의 활동도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SW융합 코딩 전문가 교육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SNK-VITAMIN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