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관리도 자기 개발의 한 요소로 자리잡은 추세에 발맞춰, 미용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미용이 젊은 여성들의 전유물이었던 세상은 지나간 지 오래다. 화장하는 남성, 피부과를 찾아가는 중·고등학생을 찾아보는 것이 어렵지 않은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하반기에도 기업들의 신규채용 위축이 지속됨에 따라, 전문 뷰티기술을 배워 취업·창업을 하려는 예비 뷰티인들도 갈수록 늘고 있다. 미용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피부과·피부관리실이 뷰티기술을 익힌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주미용학원 지아뷰티아카데미는 뷰티기술 전문가를 꿈꾸는 예비 뷰티인들을 위해 미용사(피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1개월 완성반을 운영하고 있다. 필기 수업에 치중된 다른 미용학원과 달리, 실기에서도 내실 있는 수업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취업·창업이후에도 활용도가 뛰어나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다. 모든 수업은 수강생들이 1개월 안에 미용사(피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며, 합격할 때까지 몇 번이고 무료 재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학생들에게 피부샵 취업, 창업 패키지 수업 과정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피부과 병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지아뷰티아카데미는 피부과 병원 취업 패키지 과정 또한 운영중이다. △병원피부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상담실장 양성 과정을 포함한 실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이 피부과 병원의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 되더라도 무리 없이 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암기와 이론 위주로 진행되는 다른 미용학원에 비해, 지아뷰티아카데미의 수업은 업무 활용도가 높은 전문지식을 전수하는데 중점을 둔다. 피부과 병원 취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뷰티인에게 최적화된 수업인 만큼, 모든 수강생들에게 2주간의 피부클리닉 현장실습을 통해 학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과 병원취업과정을 모두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관리사 △고객관리사 △원무행정사 △병원서비스 총괄매니저 자격증 취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패키지 과정 하나로 자격증 취득부터 면접 및 자기소개서 작성, 취업까지 모두 해결되는 셈이다.

지아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미용 시장의 성장세가 지속됨에 따라, 현장의 전문 인력 수요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지아뷰티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예비 뷰티인들이 뷰티기술을 숙지한 전문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