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붓의 가치 실현
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토뉴스
최경환 의원, “광주세계수영대회 정부지원 예산 확보 결정적인 역할“
수영선수권대회 기간 광주에서 대회 성공 위해 발 벗고 나서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9.07.11 15:12
  • 수정 2019.07.11 15:12
  • 댓글 0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 을)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동안 광주에 머물며 대회의 안전개최와 성공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최 의원은 개막식이 열리는 오는 12일 민주평화당 광주시당 당원들과 함께 세계수영대회 선수촌을 방문해 웰컴센터와 통합물자창고 등 선수촌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고 근무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재활용 분리수거 등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다.

아울러 최 의원은 대회 기간 동안 광주에 머무르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서포터즈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자원봉사 활동을 해 나갈 계획이다.

최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정감사, 예산심의 등을 통해 정부지원 예산을 확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최 의원은 이번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추경 심의과정에서 “세계수영대회에 참가하는 외국 법인과 외국인에 대한 세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이 국회에 상정되어 있으나 아직까지 심의가 되지 않고 있다”며 “이번 추경을 통해 전체 26억 원의 세금을 지원하자”고 제안했다.

최 의원은 세계수영대회가 끝난 이후에 광주를 세계적인 수영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수영장을 확충해 나가야 한다는 것과 수영진흥센터, 야외 수영장 등 630억 원 규모의 대회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레거시 사업을 위해 정부가 전액 국비를 지원할 것을 요구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