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으로 경영학사학위 취득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7월 개강반 모집(출처: 중앙대)

최근 스펙 향상을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 이직과 승진을 위해 자기계발이 필요한 직장인들, 육아와 가사로 시간이 부족한 주부와 은퇴 후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중장년층에게 주목하는 학점은행제가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법률 제 11690호)에 의거하여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러한 제도가 많은 지원자들에게 주목받는 이유는 일반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과 비교해서 시간과 비용면에서 학습자에게 유리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직장생활, 가정·육아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은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 그 외 학사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강을 통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경영학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경영학사 과정은 전반적인 기업경영에 필요한 마케팅 지식과, 회계, 재무관리, 인사관리, 경영정보 등 각 분양의 지식과 기술을 종합적으로 배우고 연구하는 학문이다. 경영학 학위를 취득할 경우 다양한 직업군에 취업이 유리하며, 승진 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중앙대학교 부설의 원격평생교육원으로 교육부 정식인증을 받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다양한 장학제도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만의 특별한 혜택이 있으며, 교육상담 및 학습설계 상담을 무료로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7월 14일 일요일까지 원서접수 기간으로 상담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며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과 혜택 확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 모두 학습이 가능한 중앙대 원격평생교육원은 본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과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7월 14일 자정까지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