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한일 청소년 스포츠교류 대회 유치...국제 스포츠 도시 자리매김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광역시가 대한체육회 공모 사업인 한·중,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 대회를 연달아 유치했다.

광주광역시는 2020년에 열리는 한·중 청소년 스포츠 교류와 2021년 한·일 청소년 하계 스포츠 교류 대회 개최지로 광주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국제 청소년 스포츠 교류 선정으로 시는 대한체육회로부터 4억5000만 원의 기금 예산을 확보했다.

2020년 한·중 청소년 스포츠 교류는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 3개 종목에 중학생 160여 명이 참가하게 된다. 7월에는 광주시 일원에서 종목별 합동 훈련과 친선 경기가 치러지며, 11월에는 중국에서 교류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일 청소년 하계 스포츠 교류는 2021년 8월 열리며 축구, 배구, 농구, 탁구, 배드민턴 등 5개 종목에서 양국 선수단 44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2022년 8월에는 일본에서 개최되는 교류대회를 통해 훈련과 친선경기 등 스포츠 교류는 물론, 문화체험을 통한 화합의 시간도 갖게 된다.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해온 광주시는 이번 대회 유치를 통해 국제스포츠 도시로 한걸음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연초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비 지원에 이어 대한체육회 주관 한·중, 한·일 스포츠 교류대회의 잇따른 유치로 광주가 국제 스포츠 교류의 중심지라는 것이 입증됐다"며 "성공개최를 위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