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여수, 나주, 광양 지역 시내버스에 정보이용 편의 제공

전남도청 청사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라남도는 16일부터 목포, 여수, 나주, 광양, 4개 시에서 운행하는 시내버스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는 전라남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T가 협약을 통해 실시하게된 것이다.

또한 와이파이 구축 운영에 필요한 사업비 9억 6천만 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50%를 부담하고 도, 시군에서 각각 25%를 부담한다.

그동안 공공 와이파이 구축은 관광지, 주민센터, 공공시설 등 건물을 중심으로 설치돼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학생, 직장인들은 이동 중에 불편한 상황을 겪어야 했다.

이로 인해 공공 와이파이가 확대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요구가 높아지자 전남도는 4개시 버스에 무료서비스를 실시하게 됐으며 이제는 버스이동 중에도 자유롭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시내버스에서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를 원하는 도민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휴대폰에서 ‘PublicWiFi@Bus_Free_노선번호’ 식별자(SSID)를 확인해 접속하고 보안이 강화된 서비스를 바라는 이용자는 ‘PublicWiFi@Bus_Secure_노선번호’에 접속하면 된다.

한편 공공 와이파이 무료 이용으로 향후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학생, 직장인들의 통신비 절감과 정보 이용 편의성 제고가 기대된다.

문형석 전라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디지털사회 구현을 위해 올 하반기에는 버스정류장, 복지시설 등 공공장소 700개소에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