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 을)과 5.18 역사왜곡처벌농성단은 18일 "국회는 5·18 왜곡처벌법 입법, 진상조사위 출범과 망언의원 처벌 약속을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최 의원과 왜곡처벌농성단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9주년을 넘긴 5·18 민중항쟁은 이미 대법원 확정판결, 국가기념일 제정·국립묘지 승격,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로 국내외의 평가가 완료되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두환 등 광주학살 책임자들과 일부 의원들은 왜곡주범 지만원이 북한의 대남공작용 자료를 악용해 주장해온 북한 특수군 개입 폭동설에 동조해왔다"고 비판했다.

최 의원은 "국론은 분열되고 5․18의 역사적 가치는 훼손된 채 5·18의 핵심적 진실은 여전히 묻혀있다"면서 "국회는 5·18 역사왜곡처벌법을 조속히 입법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김용장, 허장환, 오원기 씨 등의 증언에 의해 5.21 도청 앞 집단학살과 사체유기 건 등을 포함해 과거의 5·18 관련 기록들과 사법적 단죄 근거가 광범위하게 왜곡조작된 것임이 드러났다"며 "철저한 조사에 대한 필요가 더욱 높아진 만큼 여야는 합의정신대로 진상규명법을 준수하고 국회는 조사위를 조속히 출범하도록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2.8 망언 후 이종명 의원은 제명, 김진태와 김순례 의원은 전당대회 후로 징계를 미뤘지만, 이종명은 의원총회에 재명 추인을 상정하지 않는 식으로 5개월째 그대로다. 윤리특위는 20대 국회 전반기까지만 해도 상설기구였으나 후반기 원 구성 협상 과정에서 비상설기구로 전락한 이유를 국민들은 납득할 수 없다"며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국회로 거듭나려면 윤리특위를 재개하고 약속대로 망언 의원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를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최 의원과 5.18역사왜곡처벌농성단은 "5·18의 진실이 밝혀지고 전두환 등 학살주범과 지만원 등 왜곡주범들에게 합당한 수사와 처벌이 이뤄질 때까지 계속 투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