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군의회 등 200여명 사천 본사 둘러봐

산청군 군의회 카이 본사 공장견학 모습.ⓒ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 직원들과 산청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17일 오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천 본사 공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18일 산청군에 따르면 군과 군의회는 산청에 공장을 둔 KAI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상호교류 활성화와 상생협력 방안을 찾기 위해 4차례에 걸쳐 공장 견학을 실시한다.

공장 견학에는 공무원과 군의회 의원 등 200여명이 참가해 항공우주산업 분야에 대한 견문을 넓힐 계획이다. 17일 처음으로 진행된 견학은 KAI 회사소개에 이어 KAI에서 제작하는 항공기에 대한 설명, 공장 현장 방문 등으로 진행됐다.

견학은 향후 7월 한달 간 3차례 더 실시될 예정이다. 이날 KAI를 찾은 이재근 산청군수는 “금서농공단지에 자리한 KAI 산청공장은 우리 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견학을 준비해 주신 KAI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이번 견학을 통해 항공우주산업과 KAI에 대해 더 잘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지난 2013년 산청군 금서농공단지에 항공기 날개 구조물을 생산하는 공장을 짓고 매년 500대 규모의 항공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연 매출 최대 1500억원, 고용인원 연 600여명 수준의 대규모 사업장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