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2019년 하계 방학을 활용하여 「業(업) TO UP↑」 캠프를 운영중 입문반운영 모습..ⓒ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최길동)는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진로‧취업을 위한 집중을 위한 ‘業(업) TO UP↑’캠프를 2019. 7. 15.부터 2주에 걸쳐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을 위한 집중 진로‧취업 지원을 목적으로 2019년 하계 방학을 활용하여 「業(업) TO UP↑」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4개 반(입문, 기초, 실전, 완성)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의 첫 주에는 저학년 대상 입문반과 고학년 대상 실전 반이 열렸으며 총 38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저학년은 적성 및 전공기반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 진로 방향 설정을 받고 있다. 고학년은 양질의 강소‧중소기업 취업을 위한 기업의 종류와 직무 탐색을 통해 이력서 작성법 등 구직활동 준비를 하고 있다.

두 번째 주부터는 저학년 대상 기초반에서는 진로 탐색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 준비 방법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며, 고학년 대상 완성반에서는 실전 면접 준비를 통해 실전 취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길동 센터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한 집중지원이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