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회원 업소 43만 개 중 표본이 될 만한 업소 400개를 선정해 조사한 결과, 지난해 10월을 기준으로 외식업창업 1년 만에 문을 닫은 곳이 400개 중 125개(31.3%)에 달했다. 인건비와 원재료 값이 꾸준히 상승하는 데 반해 과당 경쟁과 내수 침체로 수익률이 큰 폭으로 낮아지고,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의 영업이익률 또한 나날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고기집창업 브랜드 ‘고기원칙’이 항아리 삼겹살이라는 독특한 아이템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와 가맹점별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어 예비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여성소자본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엄선된 고기를 숨 쉬는 항아리에서 72시간 동안 숙성하는 방식을 도입해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쫄깃한 삼겹살을 선보이는 삼겹살창업 브랜드로, KBS 2TV ‘생생정보’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을 통해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여기에 조개탕 또는 알탕, 쪽파절임, 청어알 쌈장,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는 소자본창업 고기원칙은 최근 여름 신메뉴로 소고기 물회를 출시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선보이며,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불황에도 요즘 뜨는 고깃집 창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높은 고객만족도는 안정적인 매출로 이어져 테이블 11개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9억 원에 육박하는 연 매출을 기록하고 20평대 매장에서는 월 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단 6시간 운영만으로 높은 수익을 기록하는 소자본창업성공사례가 회자되면서, 안정적인 사업아이템과 뜨는프랜차이즈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여자소자본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에서는 고기의 손질부터 숙성까지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에 팩 형태로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해 주방 전문 인력에 대한 인건비 부담을 큰 폭으로 낮췄다. 아울러 항아리에 담아 숙성 냉장고에 보관한 삼겹살을 고객에게 바로 제공하는 효율적인 동선을 확보해 음식점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나 부부창업자는 물론, 1인소자본창업을 원하는 이도 어려움 없이 고기원칙 창업을 진행할 수 있다.

요즘 뜨는 고깃집 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이 외에도 다양한 제도를 통해 불안정한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 시장에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가맹점 연 매출 보장제도’로, 가맹점의 매출을 최대 연 7억 원까지 보장함으로써 점주는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

여기에 고기집창업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5천만 원 무이자 대출과 선착순 10팀에 제공되는 로열티 면제 및 특별 할인 혜택, 오픈 매장 3개월 무한 마케팅 지원 등 파격적인 제도를 갖춰 소규모창업아이템 및 업종변경창업 아이템, 유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를 찾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소액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총망라해 항아리 숙성 삼겹살과 프리미엄 서비스 등 타 고깃집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생계를 위해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와 타 브랜드로의 업종전환창업을 원하는 자영업자 모두 운영 편의성과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덕분에 남자소자본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은 이례적인 매출과 함께 최단기간 50호점 돌파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뜨는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건전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