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이하 항단연,회장 함세웅),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 개최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이하 항단연,회장 함세웅)은 23일 오후 3시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베 총리는 일제 강점기 만행을 사죄하라! 일본의 명분 없는 경제보복을 철회하라!"며 비판했다./ⓒ이명수 기자

[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이하 항단연,회장 함세웅)은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일본 정부 경제보복에 따라 23일 오후 3시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베 총리는 일제 강점기 만행을 사죄하라! 일본의 명분 없는 경제보복을 철회하라!"며 비판했다.

ⓒ이명수 기자

이날 행사에는 항단연 24개 단체와 회원, 후손 등 200여 명과 아베의 만행을 항의하는 뜻으로 항단연 소속단체 도마 안중근 의사, 매헌 윤봉길 의사, 단재 신채오 선생, 몽양 여운형 선생, 우사 김규식 박사, 운암 김성숙 선생, 보재 이상설 열사, 우근 류재명 선생, 장준하 선생, 약산 김원봉 단장, 김상옥 열사, 동암 차리석 의사 등 독립운동가 사진들이 함께 등장해 일본 정부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했다.

항단연은 일본의 경제보복은 경제침략이고, 일본제품의 불매운동은 제2의 항일운동으로 규정해, 일본 아베정부를 비판하는 항의문을 일본대사관 측에  전달하고 외교부까지 가두행진을 하며 정부에 한일군사정보보호 협정 파기 요청서까지 전달했다.

항단연이 일본대사관에 전달한 성명서ⓒ이명수 기자

이날 항단연은 일본대사관에 전달한 성명서통해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 발표로 경제보복이 가시적으로 목도되고 있다"며 "경제보복의 발단은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서 비롯되었다"고 비판했다.

또한 외교부에 전달 성명서에서는 "일본 아베의 경제도발에 한반도 안보까지 저당 잡힐 수 없다!"며 "정부차원의 확고한 대응이 보이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미국의 내정간섭으로부터 자주권을 회복하라"고 정부에 강력하게 요청했다.

외교부에 전달한 성명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