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배우 정경호가 tvN 새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첫 방송을 앞두고 직접 가창한 OST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드라마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tvN 새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연출 민진기, 극본 노혜영 고내리, 이하 ‘악마가(歌)') 측은 오늘(25일) 낮 12시 OST 스페셜 에디션인 간과 쓸개의 ‘그대 떠나 없는 거리’를 발매했다.

드라마 OST가 첫 방송 전부터 OST 스페셜 에디션 형식으로 선공개 곡을 발표하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때문에 간과 쓸개의 ‘그대 떠나 없는 거리’ 발표는 ‘악마가’가 극중에서 음악을 심도있게 다루고, 그만큼 OST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첫 발걸음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선공개 곡은 주연 배우인 정경호가 직접 가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그대 떠나 없는 거리’는 극중 서동천 역을 맡은 정경호와 젊은 이충렬 역을 맡은 최우혁이 ‘간과 쓸개’라는 팀으로 1977년 대학가요제에 출전해 동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곡이다.

간과 쓸개 멤버이자, 천재 작곡가 하립 역으로도 열연하게 된 정경호는 약 1년 동안의 보컬 트레이닝과 악기 레슨까지 받으며 현실감 있는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후문이다. 이와 같은 정경호의 열정은 드라마와 OST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그대 떠나 없는 거리’는 드라마 설정에 따라 레트로한 감각의 사운드 디자인과 편곡으로 70년대 그룹 사운드의 아날로그한 감성을 충실하게 재현해낸 곡이다. ‘악마가’는 정경호가 보컬로 참여한 ‘그대 떠나 없는 거리’ 이후에도 다수의 OST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처럼 ‘악마가’는 보는 재미에 이어 듣는 재미까지 전달하며 시청자들을 만족시킬 준비를 마쳤다. 

tvN 새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SF 미스터리 추적극 ‘써클:이어진 두 세계’를 통해 실험적인 연출로 호평을 이끌어낸 민진기 감독과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 영화 ‘싱글즈’, ‘미녀는 괴로워’, ‘남자사용설명서’ 등 휴머니즘이 녹여진 코미디에 일가견 있는 노혜영, 고내리 작가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또한 스타 작곡가 하립과 무명의 포크가수 서동천으로 1인 2역에 도전하는 정경호, 매혹적인 악마로 파격 변신을 예고한 박성웅의 재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후속으로 오는3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한편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OST 스페셜 에디션 간과 쓸개의 ‘그대 떠나 없는 거리’는 오늘(25일) 낮 12시 발매됐으며,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사진)=CJ EN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