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그룹 AB6IX 김동현의 낭독이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은 아이돌 낭독 기부 프로젝트 <아이돌이 읽다, 마음을 잇다>를 통해 만들어진 낭독 음원을 들려주어 우리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독서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청하, 하성운, 위키미키(지수연, 최유정, 김도연), 인피니트(성종, 남우현)의 낭독이 방송되었다.

김동현이 낭독한 작품은 김해원 작가의 '그 여름의 전설'로 명문대에 떨어진 삼수생 귀신 괴담을 따라 철거를 앞둔 아파트에 찾아간 고3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단편소설이다. 소설 낭독을 마친 김동현은 ‘10대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괴담에 얽힌 이야기를 담고 있어 흥미진진했다. 또 청소년들의 우정에 대한 메시지도 담고 있어 누구나 친근하게 들을 수 있을 거다’라고 전했다.

한편, AB6IX 김동현의 '그 여름의 전설' 낭독은 오는 7월 28일 밤 12시 오정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EBS 라디오 '아이돌이 만난 문학' 방송에서 만날 수 있다. 지상파 라디오(수도권 기준104.5MHz),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브랜뉴뮤직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