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밴드 못(Mot)의 키보디스트 이하윤의 싱글 ‘나비’가 오늘(25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싱글 ‘나비’는 이하윤의 버전과 밴드 못(Mot)의 보컬 이이언(eAeon)의 버전 총 두 곡이 수록되었다. 집에 돌아가던 어느 날 꿈들이 아득하게 부서져 내리는 광경이 밤하늘의 나비처럼 예쁘다고 생각한 순간을 이하윤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묻어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담았다.

이번 싱글은 같은 곡을 피처링 참여 아티스트 이이언의 목소리로 담은 버전과 이하윤의 목소리로 담은 오리지널 버전 두 트랙으로 수록하여 각각의 서로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그 동안 이하윤이 발표한 음악과는 달리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디자인된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발표한다는 점에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하윤은 밴드 못(Mot)의 키보디스트로 최민호 퀸텟과 모던재즈앙상블 '카페하우스'에서 재즈적인 어법에 기반을 둔 연주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베이시스트 김창현과의 실험적인 작업을 통해 즉흥음악 아티스트로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실험의 결과물인 김창현의 '망각' 앨범이 2015년도 대중음악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하윤은 이번 싱글 ‘나비’ 발매와 함께 계속해서 싱글을 발표하며,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유어썸머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