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석 장성군수, 24일 코레일 사장 면담
용산~목포 구간 일일 4회 장성역 운행 재개

▲지난 24일 유두석 장성군수가 코레일을 방문해 KTX 정차문제를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장성군)

[뉴스프리존,전남=임흥빈 기자]전남 장성군은 지난 2015년 호남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장성역 KTX 운행이 중단된 지 4년여 만에 KTX가 다시 장성역에 정차한다고 25일 밝혔다.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코레일 측은 일일 4회(상행 2회, 하행 2회) 운행 중인 용산~서대전~목포 구간 KTX 노선에 장성역 정차를 포함시키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운행 시기는 정밀 검토 중이나 추석 이후 황룡강 노란꽃잔치(10월 1일) 이전이며, 장성군은 운행 재개 후에 이용객의 수요에 따라 정차횟수 증가도 건의할 계획이다.

유두석 군수는 2015년 4월 KTX 장성역 운행이 중단된 이후로 정차 재개를 위해 총리실과 국토교통부, 코레일 등 관계기관을 수 차례 방문하여 KTX 장성역 정차를 건의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장성군민과 함께 ‘KTX 장성역 정차 1만 명 서명운동’도 벌인 바 있다.

유 군수는 “5만 장성군민의 간절했던 염원인 KTX 장성역 정차 재개의 벅찬 감동과 기쁨을 군민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며, “KTX의 장성역 정차 재개는 장성군민과 상무대 군인들의 교통 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은 물론, 관광 활성화 등 지역 발전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