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숙 의장 "지방의회가 수범사례 공유해야 지방자치 발전해"
상태바
안종숙 의장 "지방의회가 수범사례 공유해야 지방자치 발전해"
서초구의회, 서초·강남·송파구의회 정기 간담회 첫 개최
  • 장효남 선임기자
  • 승인 2019.07.2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의회가 26일 서초·강남·송파구의회 정기 간담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안종숙 서초구의장(앞줄 좌측 세 번째)은 “지방의회가 서로 교류하며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수범사례를 공유해야 지방자치가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서초구의회?

[뉴스프리존,서울=장효남 선임기자]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이 26일 서초·강남·송파구의회 정기 간담회에서 “지방의회가 서로 교류하며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수범사례를 공유해야 지방자치가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서초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지난 3월 ‘지방자치 균형발전과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열리는 첫 번째 정기 간담회로 서초구의회가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 이성자 송파구의회 의장, 각 구의회 의장단이 참석했으며 서초구의 주요사업 성과와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질의·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남, 송파구 의원들은 서초구의회가 자치구의회 최초로 운영하기 시작한 생활현장 민원상담실 ‘의회고(go)’, 서초구 특성에 맞는 자치법규에 대해 연구하고 토론하는 ‘서초자치법규연구회’ 운영, 의장단 업무추진비를 절약하여 진행했던 사랑의 떡국나누기 등 세 번에 걸쳐 진행된 ‘자원봉사’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안종숙 의장은 "의회는 구민에 의해 선출되고, 구민을 대표하는 의원이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정책을 꼼꼼히 살펴보는 일’을 하는 것인 만큼 ‘현장’과 ‘소통’보다 중요한 것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안 의장은 “지방의회가 서로 교류하며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수범사례를 공유해야 지방자치가 발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치핫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