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와 관련해 관계 장관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청와대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 청와대는 2일 브리핑을 통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기로 한 일본 아베 내각의 각의 결정에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청와대는 “그동안 정부는 일본 수출규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외교적 협의와 대화 의사를 지속적으로 표명해 왔다. 그리고 우리 정부는 대화와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을 위해서 끝까지 열린 자세로 임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청와대는 한국의 화이트리스트 제외와 관련한 일본의 결정에 대해 “앞으로 우리 정부는 이번 일본의 부당한 조치에 대해서 단호한 자세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와대는 이날 오후 문재인 대통령은 임시 국무회의를 개최해 입장을 밝힐 예정이며,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관계장관 합동 브리핑을 통해 종합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서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아울러 청와대는 “앞으로 정부는 화이트리스트 제외와 관련된 상황을 관리하고 점검하기 위해 T/F 및 상황반을 설치해 긴밀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