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브랜드 파워’는 단순히 인지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특히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이 큰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의 경우 브랜드의 인지도 뿐만 아니라 매출, 가맹점 운영 지원, 체계적인 창업 프로그램의 유무 등 다양한 항목들이 모여 브랜드 가치를 만든다.

24시 무인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가맹점 150개를 돌파하며 스터디카페 업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가진 브랜드 파워가 만들어낸 결과이며, 이는 본사와 가맹점의 신뢰를 바탕으로 르하임의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와 지원이 만들어 낸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르하임의 가맹점 관리 중 그 중심은 가맹점 매출 관리에 있다. 오픈을 앞둔 가맹점마다 실시하는 사전예약 마케팅은 ‘4주 기간권’ 혹은 '100시간 정액권'을 등록한 고객들에게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를 제공한다. 모든것이 본사의 지원을 통해 이뤄지며 최근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있는 르하임 통큰 장학금 이벤트 역시 5천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각종 상품 등을 본사 전액 부담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가맹점을 향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전폭적인 지원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6월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점 별 3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곳이 10곳, 2천만원의 매출 40곳에 달한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평균 매출 1,700만원을 기록하며 같은 상권의 동종업계의 입점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3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실전 매장관리를 마스터한 르하임 본사 직원들은 다년간의 매장 관리 및 분석 경험으로 고객 응대 매뉴얼, 지점 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에 지점 운영 코칭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본사가 진행하는 워크샵은 르하임 가맹본부와 전국의 가맹점의 동반 성장과 상생의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가맹본부 김유진 이사는 “이 같은 르하임의 가맹점 지원과 관리는 본사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지 않고 가맹점주의 수익을 증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는 경영철학과 기업 운영 방향성이 바탕이 된 결과이다”라고 전하며 “점주들의 수익 증대와 함께 르하임의 브랜드 가치는 높아지면서 최대의 시너지효과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8월 숙대점, 수원장안구청점, 부산구남역점 등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 하고 있으며 9월에도 울산삼산점, 중계학원가점, 대구경북대점 등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150개의 가맹점 돌파에 이어 더욱 많은 르하임 가족을 만나기 위해 현재 8월 3일까지 진행하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 중이라고 전했다. 

무인시스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박람회를 통해 전국의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만나 르하임 만의 가맹점 관리 및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며 박람회 종료까지 르하임스터디카페 부스를 찾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