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 논란 벗어나기 위한, 자유한국당 물귀신 작전 '눈쌀'

[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 최근 '친일파', '토착왜구'로 공격받는 자유한국당이, 불리한 정세를 극복하기 위해 무리수를 써 논란이 일고 있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나경원 의원이 故 김지태를 가리켜 친일파라 주장한 가운데, 그를 변호해준 문재인 대통령(당시 변호사)까지 싸잡아 비난하고 있는 실정.

하지만 조금만 들어가보면 이는 팩트에 어긋난 '거짓 주장'임이 여실히 드러난다. 김지태가 조선인을 착취했던 동양척식주식회사에 있었고 땅을 불하받은 것은 맞지만, 재직 중에 부를 축적했다는 증거가 없다.

그리고 김지태는 민족문제연구소의 '친일인명 사전 수록 대상자'가 아니다. 단순히 일제의 공출량을 채우기 위해 집집마다 창고를 뒤진 면서기와 조선총독부에 근무했던 고위 관료는 친일파의 범주에서 제외됐다. 아예 명단에 들어간 적이 없으니,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이 빼줬다는 사실은 거짓이 된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변호를 했던 소송은 재산환수 소송이 아니라 김지태 유가족이 제기한 상속세 부과 취소소송이었다. 김지태의 재산이 친일 부역으로 형성한 재산이 아니었기에,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이 제기한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

이에 김지태씨 유족들은 지난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최근 곽 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의원들이 정쟁을 위해 근거 없이 김씨를 친일 인사로 매도하고 있다"며 "민·형사상 책임을 함께 묻겠다"고 밝혔다.

최근 자유한국당의 '반민족'스러운 행보가 국민들의 지탄을 받는 가운데, 어떻게든 비난을 피하기 위해 무리한 카드를 남발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