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까지 건강가정 위한 미래설계·사회성 발달 프로그램 운영

함평군청 전경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함평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가 8월부터 건강한 다문화 가정을 꾸리기 위한 올 하반기 문화 사업 추진에 본격 나선다.

7일 다문화센터에 따르면, 지역 다문화가정 중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미래설계·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선정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2019 복권기금 방학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습전략검사 ▲진로탐색검사 ▲드론 DIY 및 체험 ▲푸드아트 테라피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령기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본인성향 및 욕구를 탐색하게 하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진로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이달 20일부터는 전라남도 주관 '모자이크 문화공감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부모와 자녀(만7세~ 초등학생)가 함께 참여하는 생활외국어 교실(영어편)을 진행한다. 11월 22일(매주 화·금 19시~20시30분)까지 총 2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결혼이민자를 강사로 활용, 놀이·노래·체험활동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기초 생활회화와 해외문화를 지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적극 유치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