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예술의전당 성공적인 건립과 예술의전당 공연 영상 확산에 협력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예술의전당은 지난 8일 목요일 오전 11시, 제천시(시장 이상천)와 ‘문화예술분야의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제천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제천시가 추진 중인 제천예술의전당 건립에도 힘을 모으게 될 전망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제천시는 예술의전당의 공연 영상 콘텐츠를 제천시민이 관람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예술의전당은 제천예술의전당 건립에 관한 자문과 운영에 관해 정보를 교류하고 지원하게 된다.

지난 8일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왼쪽)과 이상천 제천시장(오른쪽)이 예술문화 교류사업과 관련해 MOU를 체결했다./사진=예술의전당

이날 체결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제천시는 2020년 11월 착공을 목표로 구 동명초 부지 내에 제천예술의전당 건립을 추진 중에 있다.

유인택 사장은 “중부내륙의 중심 도시로 교통의 요지이자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한 제천시와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긴밀한 교류를 통해 예술 거점도시로 거듭나는데 일조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복합아트센터 예술의전당과 손잡고 제천예술의전당을 성공적으로 건립함과 동시에 제천시민의 문화 복지도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이번 협약 체결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협약식을 마치고 제천예술의전당 부지를 방문하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을 참관하는 등 상호 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는 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