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류 활성화·일자리 창출지원 등 공동사업 업무협약

12일 광주 북구와 전남대학교가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광역시 북구청>

[뉴스프리존,광주=김훈 기자] 광주 북구가 지역 대학과 공동으로 지역발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전남대학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공동사업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주요내용은 ▴대학자원 재능기부 등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 ▴지역주민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문화콘텐츠 개발 ▴인문학 및 인문정신문화 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 및 취업연계 등이다.

북구와 전남대학교는 올 12월까지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차례의 ‘북구 경관디자인 벽화사업’을 실시하고 8회에 걸쳐 ‘주민참여 돗자리 야외영화제’를 개최한다.

또 인문정신문화 진흥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북구 일자리 엑스포 및 취업 관련 특별강연 등의 협력사업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앞으로 전남대학교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