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빈 위원장 “일본, 모든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힘차게 전개할 것”

‘광주송정역 플래시몹’ 퍼포먼스에서 이용빈 위원장과, 광주 청년 100여 명은 선언문을 발표하며 일본경제침략에 대해 무기한 불매운동을 결의했다.<사진=포럼 광주의 빛>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송정역 광장에서 제74주년 8.15 광복절을 기념하고 일본의 경제보복을 규탄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 ‘NO 아베 YES 대한민국‘...“우리가 이깁니다”가 열렸다.

지난 14일 오후 6시 ‘광주송정역 플래시몹’ 퍼포먼스는 ‘포럼 광주의 빛’, ‘광주광역시 대학생 커뮤니티 빛’, ‘광주 시민의병’ 등 사회단체 공동 주관으로, 광주 대학생,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이날 광주 청년 100여 명은 준비한 ‘플래시몹’ 퍼포먼스와 애국가 제창, 대한민국 만세 삼창 등의 순서와 함께 “NO 아베! YES 대한민국!”, “오늘의 대한민국은 다릅니다. 우리가 이깁니다!”라고 함께 외치며 일본의 경제침략에 따른 굳은 대응 의지를 보여줬다.

그들은 퍼포먼스 직전, 자신들의 의지를 담은 선언문을 발표하며 일본경제침략에 대해 무기한 불매운동을 결의했다.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 갑 지역위원장은 선언문에서 “의향 광주, 민주·인권·평화의 성지 광주는 어등산 의병의 정신을 이어받아 언제나 앞장서왔고 먼저 일어났으며, 결국 승리했다”며 “일본의 경제침략에 대한 아베 정권의 진심 어린 사죄와 보상, 과거사에 대한 청산이 있기 전까지는 일본의 모든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힘차게 전개할 것을 결의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퍼포먼스에는 이용빈 위원장과 정무창 광주시의원, 광산구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퍼포먼스를 응원하고 지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