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모바일게임 핫 트렌드는 90년대 인기를 끈 PC 온라인게임의 재해석이었다. 올 상반기부터 90년대 게임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게임들이 출시되면서 그 시대 10대~20대를 보냈던 현재의 30대~40대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엑스월드’가 고전 모바일게임 2D MMORPG ‘어둠의왕국’을 16일(금) 오후 8시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둠의왕국’은 생생한 2D 그래픽을 바탕으로 ‘바람의나라’와 같은 고전 온라인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게임으로 10개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해 던전을 누비며 전투를 즐길 수 있다.

1년 간의 CBT를 거쳐 완성된 ‘어둠의왕국’은 쉬운 조작과 빠른 플레이를 통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아이템과 직업 스킬이 존재해 재미를 더했다. 부직업인 광고, 대장장이를 통해 부가적인 재미 요소를 담았으며, 낚시, 길드전 등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엑스월드는 ‘어둠의왕국’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해 경험치 20% 상승 이벤트와 시약값 50% 하향, 그리고 선착순으로 5개 길드를 만드는 유저에게 길드 창설 비용의 50%를 환급해 준다.

그리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카페 활성화 이벤트와 게임 활성화를 위해 SNS를 활용한 유저 참여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과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엑스월드 관계자는 “방대한 스케일의 세계관과 퀘스트를 통해 게임이 진행되며, 각 캐릭터마다 스토리를 갖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획일화되지 않은 장르와 콘텐츠로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어둠의왕국’은 16일(금) 오후 8시에 정식 출시가 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둠의왕국’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