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19년 귀농귀촌실태조사 교육ⓒ의령군

[뉴스프리존,의령=정병기 기자]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2년(2016~2017년)간 관내로 전입한 귀농귀촌가구 약 1,000여 가구의 가구주 및 만 19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2019년 의령군 귀농귀촌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의령군 귀농귀촌실태조사는 3월 중 경남지방통계청과의 기술지원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조사대상 명부 확정 및 조사표 설계, 통계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8월부터 현지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8월 19일∼9월 6일까지 실시되며, 14명의 조사요원을 채용하여 8월 14일에 조사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각 귀농귀촌 가구를 방문해 전입, 주거, 사회적 관계, 행정·정책, 개인·가구, 귀농 등 총 6분야 50개 항목에 대한 면접조사이고, 조사결과는 통계청에서 10~11월 결과분석 과정을 거쳐 12월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조사를 통해 의령군으로 전입한 귀농귀촌 가구의 특성 및 의식을 파악해 전입 가구의 성공적인 정착 지원과 도시민 유치 홍보 등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 관계자는 “응답한 모든 내용은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통계법에 따라 엄격히 보호할 예정이므로 응답자들께서는 조사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적극적으로 조사에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