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전문 ‘디시즌팩토리’가 24시간 모니터링 지원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신종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가 2015년 102건에서 2018년 1,406건으로 급증해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았다. 피해자들이 몸캠피씽 협박범에게 탈취된 돈만 34억으로, 신고된 내용 외에 실제 피해는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몸캠피씽 협박 때문에 지난해에는 한 대학생이 투신 자살하는 사건까지 발생했다. 해당 피해자는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 30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학교 게시판 및 지인에게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에 못 이겨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만일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그 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캠피씽,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몸또, 화상통화사기,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등에 피해를 입고 있는 경우 즉시 전문업체의 상담이 필수다.

몸캠피싱 예방법은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이다.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야 한다. 

다양한 업체 가운데 특히 ‘디시즌팩토리’는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최근에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어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한다. 이때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다가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