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의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2019년 세종대학교 전공 탐색의 날’이 열렸다.

지난 2일 세종대학교는 고등학생들에게 대학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공 탐색의 날을 개최하고 대학의 전공과 관련된 활동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세종대 대양홀에서 성황리에 성료했다.

세종대, 지난 2일 전국 고등학생 대상 ‘2019 전공 탐색의 날’ 실시

이날 사전 신청한 전국 1,000여 명의 학생들과 학부모 5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속에 △무용과 오프닝 공연 △환영사 △고교생 대상 강연 △AI 콜라보랩 안내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학생부종합전형 사례 발표 △전공탐색(학과 소개·체험·실습 활동)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별도의 입학설명회도 진행했다.

참여 전공으로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물리천문학과, 컴퓨터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법학부 등 총 22개이다.

입학설명회에 참여한 김고은(은광여자고등학교·1학년)학생은 “입시전문가를 통해 듣는 것이 아니라 세종대 입시를 준비한 선배들을 통해 직접 입시 관련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들으니 좀 더 와 닿은 부분이 많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