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주요기관-향토기업 판로확보 간담회 업무협약식ⓒ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19일 군정회의실에서 지역 농축특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향토기업의 판로확보를 위한 주요기관장 간담회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신동복 군의회 부의장, 전범욱 산청경찰서장, 하현희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욱 산청소방서장, 권동현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주요기관과 지역 향토기업이 힘을 합쳐 주요 생산 제품의 판로를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상생협력을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산청군 향토기업의 주 출하 품목에 대한 안정적 판로 개척지원 ▲지역내 로컬 푸드 확대를 위해 산청 농특산물, 농가공류 제품 홍보 지원 ▲기타 지역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마련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이번 간담회가 주요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활용해 우리지역 향토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생산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한 관심과 노력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강기홍 효성식품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향토기업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한편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