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개최

[뉴스프리존,고양=임새벽 기자] 고양시가 '2019 고양시 평생학습축제' 체험부스 운영자 및 학습동아리 공연단을 공개모집한다.

10월 19일 토요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제7회 고양시 평생학습축제는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사회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고양시 도서관센터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책잔치'와 동시에 진행될 이번 평생학습축제에서는,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의 성과를 발표·전시하는 데 초점을 맞춰 운영될 예정이다.

온누리강좌, 우수프로그램·동아리 지원사업 등 평생학습 공모사업 선정 기관·단체를 비롯해 고양시 평생학습카페 관련 학습 모임의 참여를 권장해 우선 선정하며, 페이스페인팅, 플래시몹 등 참여자들이 함께 꾸미는 이벤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2018 고양시 평생학습축제 참가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고양시청>

참여자 모집은 21일부터 30일까지며 신청을 받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평생학습 체험부스 운영자 30여 개 팀, 학습 성과 발표·공연팀 10여 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2014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105만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카페,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고지식콘서트', 원어민영어교실 등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