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국회=이준화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각종 의혹을 제기와 사퇴를 압박에 대해 "한국당은 해야 할 청문회는 안 하고 가짜뉴스 생산공장으로 전락했다. 후보자 가족 신상털기도 모자라 선친 묘비도 터는 일이 있었다. 이는 패륜에 가까운 행동"이다고 일침했다.

22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야당을 향해 대대적인 반격에 나서며 "한국당이 정치공세를 위한 마녀사냥식 검증으로 일관한다"고 주장하며 조국 후보자가 문재인 정부의 개혁을 상징하는 만큼 조속한 인사청문회 개최를 거듭 촉구했다.

22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있다/ⓒ이준화 기자

이날 이인영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정말 청문회를 보이콧하면 진실을 알릴 기회가 사라져 버린다"며 "이와 관련해서 일부 언론이 일방적인 비방을 팩트체크, 크로스체크도 하지 않은 채 잘못된 내용을 확대재생산하는 데 일조하고 있는 점도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이다. 언론도 이런 식의 잘못된, 광기어린 가짜뉴스의 유포는 조금 자정해줬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이어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의 사법개혁 의지와 정책비전, 그리고 실현가능성을 진단하고 국민들의 판단을 기다려야 마땅"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후보자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대한 검증은 완전히 도외시하고 오로지 가짜뉴스, 공안몰이, 가족 털기, 정쟁반복에만 혈안이 되어있는 것 같다." 전했다.

이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이토록 조국 후보를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의도는 매우 명백하다."강조하며 "첫째, 법무부 장관 후보 인사청문회 통해 사법개혁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의 모든 개혁 정책을 좌초시키겠다는 의도가 분명하다. 둘째, 한일 경제전 와중에 쏟아졌던 국민들의 비판을 지워버리고, 문재인 정부를 흔들려는 정략적 의도가 다분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청문회 날짜가 안 잡히는 상황이라면 국민과의 대화, 언론과 대화, 또 필요하다면 국회와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밝히고 "한국당이 조 후보자를 필사적으로 막는 것은 사법개혁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의 모든 개혁정책을 좌초시키려는 의도"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조국 후보자의 청문회는 반드시 개최되어야 한다. 의혹이 아니라 진실을 가리는 청문회가 반드시 8월 30일 전까지 열릴 수 있기를 촉구한다."며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의혹 부풀리기 중단하고, 하루 속히 청문회 일정을 확정해 주길 바란다."주장했다.

더불어 "의혹이 있다면 마땅히 청문회장에서 후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고 진실을 검증하면 될 일이다. 더 이상 장외 청문회, 24일 장외투쟁으로 결국엔 우리 국민 또한 납득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자유한국당은 명심하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