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이어 인건비 및 임대료에 대한 부담 및 식재료값 상승 등의 이유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경기의 영향을 잘 타지 않기로 알려진 호프집창업 및 포장마차창업이 유망프렌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10년간 안정적 운영을 이어온 '구노포차’가 최근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노포차는 전국 40여 곳의 매장에서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2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5천만 원을 달성하고 이자카야 창업을 고민하다 구노포차로 업종변경을 진행한 매장에서는 일 매출이 3배 이상 뛰는 등 놀라운 매출신화를 달성하고 있다. 이에 불경기 속에서도 최근 연수구청점, 영남대점, 고척점, 무전점 등 신규 매장이 연달아 오픈했으며,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불리는 구노포차의 성공비결에 대해 창업 전문가들은 3가지 포인트가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특색있는 요리와 전략적인 메뉴 구성

구노포차는 '샤브자박갈비', '피자닭스' 등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걸맞은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구노포차의 요리는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했으며, 퀄리티 높은 맛과 푸짐한 양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충족시킨다는 평을 받아 맛있는 포장마차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또한, 1차에서 마무리되는 최근 음주 문화에 맞춰 식사와 반주를 겸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메뉴를 구성해 1차 손님부터 2, 3차 손님까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이는 자연스레 테이블 당 객단가를 높여 매출 향상에도 영향을 미쳤으며, 고객 만족과 수익성을 동시에 사로잡은 소규모창업아이템 성공사례로 꼽힌다.

10년 동안 운영되어 온 체계적인 시스템

평균 존속연수가 2~3년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프렌차이즈창업 시장에서 구노포차는 10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 온 브랜드로, 체계적인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모든 메뉴를 하나의 팩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는 '원팩시스템'을 갖춰 외식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5분 이내에 모든 요리를 조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높은 인건비를 차지하는 주방인력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주방과 카운터를 통일한 일체형 주방과 1인소자본창업에 특화된 효율적인 매장 동선 설계로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업계 최초의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 비용

요즘뜨는체인점 구노포차는 실내포장마차 업계에서 최초로 매출 보장제도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이는 본사에서 가맹점의 매출을 5억 원 보장하는 제도로, 점주가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 매출 보장제도 시행 후 목표 매출에 미달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실효성을 입증했다. 또한, 거품을 뺀 실용적인 인테리어로 업계 최저 수준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구노포차는, 업종전환창업 시에는 기존 집기를 활용해 더욱 낮은 비용에 창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7천만 원 무이자 대출까지 마련해 소자본창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불경기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외식업이 어려운 상황에 놓였지만, 구노포차는 최근 2019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자 매출 보장제도 및 무이자 대출 등 지원 정책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으며, 오픈 시 빠르게 해당 상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케팅까지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