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세종대학교는 23일 오전 세종대 대양홀에서 박사 76명, 석사 325명, 학사 943명 등 총 1,344명에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제77회 후기 학위수여식은 먼저 개식선언에 이어 국민의례 △ 성경봉독 및 기도 △ 식사 △ 축사 △ 졸업생 고별사 △ 축하공연 △ 학위수여 △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대는 23일 제77회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졸업생 대표가 고별사를 낭독하고,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배덕효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들이 대양홀 로비에서 졸업생과 학부모들을 축하하고 같이 사진을 찍는 행사도 진행됐다.

세종대 배덕효 총장은 학위수여식 식사를 통해 “지금의 시대는 전대미답의 디지털 혁명기이다. 이 세상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기성세대가 고수해 온 패러다임을 답습하면 안 된다”며 “패러다임의 전환기에 성공의 열쇠는 남보다 많이 배우고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남과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배 총장은 “그 어느때 보다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는 여러분은 지금껏 당연시 여겼던 모든 것들에 대해 의문을 갖고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 질문이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