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행태는 한말 친일 대신들의 매국행위 연상”

이용빈 위원장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 갑 지역위원장이 정부의 지소미아(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결정에 대해 강력한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이 위원장은 23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일본이 안보상 문제를 들어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에서 우리나라를 제외한 상황에서 안보상 민감한 군사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체결한 협정을 지속시키는 것이 우리의 국익에 전혀 부합하지 않다는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처럼 경제보복을 시도한 국가와 상호 안보를 협력한다는 일 자체가 어불성설이기 때문에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은 국민적 공감대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대응에 대해서는 “대다수 국민들이 국민들의 자존심을 지킨, 원칙대로 잘한 것이라는 지지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한마디로 한말 친일 대신들의 매국행위를 연상케 한다”며 “자유한국당이 과연 대한민국의 정당인지 일본의 정당인지 그 정체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위원장은 이번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결정의 계기로 일본 경제보복에 더욱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결의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저를 필두로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 갑 당원들은 이번 지소미아 종료 정부 결정을 계기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대응을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협력하여 더욱 강력하게 펼쳐나가겠다”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