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득 특임교수, 닭다리 커리 소스 레시피 전수해 ‘눈길’

고려직업전문학교 고3대상 오세득 셰프 조리특강 성황리 개최(출처: 고려전)

지난 24일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오세득 셰프의 조리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에는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대거 몰리며 오세득 셰프의 조리 노하우를 경청했다.

강연자로 나선 오세득 셰프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 tvN ‘한식대첩’ 등의 프로그램 출연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고려전 호텔조리전공 특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오 셰프가 학생들에게 전수한 레시피는 토마토 퓨레와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닭다리 커리 소스다. 재료는 별도의 비용부담 없이 전부 고려전 측에서 제공했다.

강의는 오 셰프가 먼저 시연을 보이고 학생들이 직접 실습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 셰프는 실습 중인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조리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진로에 대한 조언을 건넸다. 학생들은 오세득 셰프에게 지도를 받는다는 사실에 강연 내내 들뜬 모습을 보였다.

학생들의 만족도는 이례적으로 높았다는 후문이다. 강의에 참석한 한 학생은 “가장 좋아하는 셰프인 오세득 교수님께 요리를 선보이고 평가받을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지금까지 다녀본 특강 가운데 퀄리티도 가장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우선선발기간은 이달 말까지로 기간 내에 접수한 학생들은 우선선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은 고려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