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항공서비스과 예비신입생 지원자 상담(출처: 한호전)

2001년 3월 29일 개항한 인천공항은 항공수요의 가파른 증가세에 힘입어 인천공항의 누적여객 7억명 돌파라는 큰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9개 국내 항공사는 전년 동기 대비 채용률이 21.55% 증가했으며 객실승무원(전년비 35.9%), 항공정비사(전년비 16.4%) 및 일반직(전년비 30%) 채용규모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문 항공 인재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과과정은 “지속적인 항공 산업 채용에 맞춰 폭넓은 현장 중심 교육을 지도하고 있어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지원자 입학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폭넓은 현장 실습 교육을 지도하기 위해 실제 운행됐던 ‘Boeing 747’ 여객기를 교내에 그대로 옮겨다 놓은 비행 기내 실습실에서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기내 안전 교육, 기내 방송 교육 등 다양한 기내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이외에도 발권 데스크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보안검색 실습실, 항공 안전 실습실,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 교육 실습실 등 다양한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습실과 현장 견학 교육, 전문 특강 교육, 취업 설명회 등 취업에 필요한 핵심 교육들로 구성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무에 필요한 CRS자격증, DCS 자격증 등 자격증 교육과 어학부분에 있어 1:1 원어민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항공운항과과정은 전문 항공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수업으로 GCD 교육 수업진행하고 있으며 GCD교육수업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이다. 특히, 항공과 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 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한다.

한호전 항공학과과정은 내신/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대학에 재학 중인 재학생, 대학중퇴자, 대졸자, 휴학생, 편입 준비생 등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항공과과정은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입학사정관제도를 통한 면접과 직업 선호도 검사, 학생들의 인성과 능력, 전공 교수와의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항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며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에서 개최하고 있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에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해 우수한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특성화 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며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 방식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