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원규 기자] 해외 원정 도박 의혹이 불거진 그룹 빅뱅의 전 멤버인 승리가(29·본명 이승현)가 경찰에 65일 만에 다시출석 '버닝썬 사태'로 검찰에 넘겨진 지 두 달만에 또 경찰 조사를 받게 됐다.

승리는 서울 중랑구 묵동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28일 승리를 상습도박과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승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이날 취재진의 질문에 승리는 "성실한 자세로 경찰 조사에 임하겠다"며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향했다.

이어 취재진은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인정하느냐", "심정이 어떠냐", "도박 자금은 얼마나 썼느냐"는 이어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한편, 승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 카지노를 드나들며 도박을 하고 현지에서 달러를 빌린 뒤 한국에서 원화를 갚는 방식인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자금을 조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관련,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승리와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전 대표 프로듀서의 원정 도박 의혹에 대해 조사해왔다. 이후 지난 14일 두 사람을 상습 도박 혐의로 입건했다. 양 전 대표는 오는 29일 경찰에 출석할 예정이다.

또, 승리는 지난 6월 25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