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이 느끼는 신뢰의 정도를 정확한 수치로 계산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나,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존재한다. 이는 다점포 운영 점주의 유무로 알 수 있다.

무인 24시간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150개의 가맹점을 돌파하며 업계 1위의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했다. 어떤 장점이 점주들로 하여금 다수의 점포를 운영하게 했는지는 스터디카페 업계를 비롯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요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상도점을 운영하며 성공 창업이란 결과를 얻은 양혜자 점주는 최근, 르하임 스터디카페 숙대점의 오픈까지 준비하며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많은 다점포 운영 점주 중 한명이 됐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숙대점 양혜자점주는 처음 상도점 창업을 계획하던때와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무인 시스템에 대한 연구와 개발, 다양한 학습 컨텐츠 제휴를 통한 가맹 지원 등 변함없이 가맹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모습과 하나의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이 가져야 할 뚜렷한 목표와 비젼을 가진 모습에 높은 신뢰를 느낀 후 다시 한번 르하임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상도점과 숙대점을 운영하고 있는 양혜자 점주를 만나 다점포 창업을 결정하게 된 이야기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상도점에 이어 숙대점까지 오픈하게 된 양혜자 점주 입니다. 저는 평범한 주부로 지내다가 몇 개의 자영업을 하였습니다. 최근 오픈한 르하임 상도점이 어느 정도 운영 궤도에 오른 후, 기세를 몰아 숙대점까지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남편이 올해 공무원 정년퇴직을 하게 되어 노후를 위한 사업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개인 카페를 운영하려고 했지만 책 읽기를 좋아하는 남편과 업무상 꾸준한 스터디가 필요한 딸, 아들에게 어울리는 스터디카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스터디카페는 확 트인 공간적인 여유가 있는 카페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아들과 조용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딸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족들의 취미 생활과 스터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저의 마음을 움직였던 가장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자녀들의 강력한 추천이 있었습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영등포문래점을 주로 이용했던 딸은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운영 방식을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대학원 생활로 인해 새벽에 스터디를 했던 아들은 24시간 운영과 첨단 시스템을 적극 칭찬했습니다. 

두 번째는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다른 서비스업종과는 달리,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운영방식에 느낀 만족이었습니다. 젊은 세대가 아니기에 최신 기술은 조금 낯설지만 새롭게 배우고 적응한다면, 기존에 운영했던 사업과는 다르게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 번째는 가맹본부의 목표와 비전이었습니다. 르하임만의 체계적인 목표와 확실한 비전을 신뢰했기에 숙대점까지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본부와 점주간의 끊임없는 소통을 추구하는 가맹본부는 르하임이 처음이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점주와 고객을 동시에 배려하고 생각하는 가맹본부의 경영방식입니다. 매장 운영 시 가장 큰 고민은 운영비용과 홍보의 어려움입니다. 그러나 르하임은 점주들의 이러한 고충을 알고 해결해 줄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 등 다양한 홍보 전략을 갖추었고, 주거래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여 타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자격증과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점주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준비단계부터 오픈까지 본인의 일들처럼 직접 도와주셨습니다. 저희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반영을 해 주셨으며, 입지선정부터 상권분석까지 완벽하게 진행해주셨습니다. 특히 슈퍼바이저 오종문님과 인테리어 박진기 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저희의 편의를 봐주시고 홍보활동과, 사전예약 이벤트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선정부터 교육까지 꼼꼼하게 많은 업무를 도와주셨습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 르하임 숙대점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께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픈하면서 다시 한 번 느꼈지만 가맹본부에 대한 신뢰와 상호간의 원활한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르하임은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르하임의 경영전략과 브랜드를 믿는다면 창업시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맹점주와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기업 비전을 통해 다점포 운영, 르하임 임·직원의 매장운영 등의 성과를 내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8월 부산구남역점의 오픈과 9월 울산삼산점, 목동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대구성서이곡점 등 많은 오픈 예정 지점 역시 르하임 본사와의 높은 신뢰관계 속에서 오픈을 준비하며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르하임스터디카페 측은 가맹점 확장은 단지, 예비창업자에게 보낸 명확한 르하임의 목표와 기존 가맹점주들에게 선보이는 르하임의 정성과 노력이 만든 결과물일 뿐, 무조건적인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목표는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금처럼 가맹점 확장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가맹점을 위한 지원에 집중하는 기업의 모습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오는 9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대전 엑스코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의 참여 소식을 전했다. 르하임 가맹본부는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창업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