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진홍식 기자] 제20회 대전마라톤대회가 오는 9월 1일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3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3,5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동호인, 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전마라톤대회는 문화 예술과 자연이 조화를 이룬 한밭수목원, 갑천 등 친환경 코스와 한국과학기술의 메카이자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상징하는 대덕연구단지 일원을 연계한 코스에서 펼쳐지는 대회로 올해가 20회째로 성년을 맞는 전통 있는 대회다.

특히,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대전방문의 해 홍보물을 배부해 체류형 대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준비했고, 대회 참가비의 일부는 체육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기부하게 되며, 대회결과 코스별 ․ 남녀 각 1~3위, 18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엘리트선수 육성을 위해 5㎞코스 초․중․고등부 남녀 1~3위에게는 별도로 상장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대회 당일 오전에는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참가선수 안전을 위해 시간별 부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
 
 - 엑스포대교-둔산대교 앞 우회-둔산대교 끝까지 08:50~09:40

 - 과학로네거리-둔산대교 앞 2차선, 1개차선 사용 09:30~12:00

 - 구성삼거리-연구단지운동장(유턴) 부분통제 09:10~12:00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3개 코스로 구성된 만큼 개인의 체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안전하게 완주의 성취감을 느끼시면 좋겠다"며 "부분교통통제로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대전을 방문한 참가선수들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배려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