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새누리당 대구·경북지역 의원과의 만남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4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가 결정된 경북 성주 지역민들의 반발과 관련, 입지로 확정된 성산포대 대신 성주군 내 다른 지역으로 사드부대 주둔지를 옮기는 방안을 조사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로 새누리당 TK(대구.경북) 지역 초선의원과 성주가 지역구인 이완영 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성주군민들의 사드 전자파에 대한 우려를 전해 듣고 이같이 밝혔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성주군민의 불안감을 덜어드리기 위해 성주군에서 추천하는 새로운 지역이 있다면 면밀히 조사 검토하고, 그 조사 결과를 정확하고 상세하게 국민께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고 이완영.김정재 의원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전자파의 경우 미리 검증했었고 주민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그런데도 성주군에서 새로운 지역을 제안하면 충분히 검토하고 그 결과를 반드시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박 대총령은 또 “군사시설이고 무기 체계이기 때문에 보안이 필요해서 사전 설명이 매우 부족했다”면서, “실질적으로 배치할 때도 굉장히 고심을 많이 했다. 다만 국방 관련 문제이므로 외부로 미리 알릴 수 없었던 데 대해 국민이 이해해줬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완영 의원은 사드 레이더가 성산포대에 위치할 경우 레이더 빔이 성주군의 중심부를 지나는 만큼 성주군 안이라도 다른 지역에 사드를 배치할 경우 받아들일 수 있다는 성주군민의 분위기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여권에서는 박 대통령의 이 같은 방침이 사드 자체를 재검토하는 것으로 비칠 가능성을 다소 우려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