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성명서 발표

국회 앞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지지성명서 발표 현장

[뉴스프리존=김태훈 기자] 한국노총비정규직연대(의장 이상원, 이하 한비연)는 31일 의장과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는 조국장관 후보를 선택했다’는 제목의 지지성명서를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발표했다.

한비연은 “우리사회에 묻습니다. 남북으로 나누어진 국토에서 좌우논쟁이 심각한데 작금의 세상은 비이성적인 헐뜯기로 일관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말하고자 합니다”며 “연일 나라가 소란스럽습니다. 국민을 일치단결시켰던 불매운동도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이슈에 뒤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조국 법무부장관의 자격여부는 큰 관심임에는 분명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장관후보자에 대한 평가는 개개인이 다를 수는 있으나, 최소한의 기본과 원칙 속에서 평가에 임해야 된다고 봅니다. 우리사회의 성숙한 수준을 기대합니다”며 “비정규직의 열악함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는 법적인 심판 속에서 마무리되거나 또 다른 갈등을 양산시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법적인 심판에 언제나 부차적인 대상이 되는 현실은 가슴이 아플 뿐입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비정규직은 법적으로, 사회적으로 소외계층입니다. 조국장관 후보자에게 거는 기대 중 한 가지가 바로 법적인 기준의 적용이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아 제대로 된 법적용이 될 수 있는 방향과 갈등을 해소하는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고 낭독했다.

한비연 이상원 의장은 “일본 불매운동, 지소미아, 경제 등 난국이 겹겹이 쌓여 있다”며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을 호도하지 않기를 바라며, 한국노총 비정규직 연대는 조국장관후보 인사청문회가 조속히 진행되기를 바란다. 정치인들로 인해 국가가 혼란에 시기를 걷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