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11월, 322억 원 징수목표 강력 징수활동 추진 -

[뉴스프리존,대전=진홍식 기자] 대전시는 9월부터 11월말까지를 ‘2019년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7월말 기준 대전시와 5개 자치구의 총 체납액은 지방세 596억 원, 세외수입 798억 원 등 모두 1,394억 원이다.

지방세의 경우 자동차세, 지방소득세, 재산세의 체납액이 455억 원이며, 세외수입의 경우는 과태료 체납액이 547억 원을 차지하고 있다.

대전시는 이번 일제정리기간 동안 체납액의 23.1%인 322억 원 징수를 목표로 부동산 및 차량, 예금, 신용카드 매출채권 등 압류는 물론 공탁금, 보험금, 저당권, 가처분, 전세권 등 제3채무자를 통한 채권을 압류하고, 시·구 합동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를 실시한다.

특히 자동차 등록자와 운행자가 상이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자동차세 및 자동차관련 과태료 체납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세 고지서 등 이면을 활용 운행정지신청 제도를 홍보하고, 운행정지 명령위반 차량이 주정차위반, 버스전용차로위반, 고속도로 통행 등 운행사실이 입증되는 경우 직권말소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명단공개, 출국금지, 공공정보제공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실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