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임새벽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29세)씨가 액상 대마 밀반입을 시도하다가 적발됐다. 

2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인천지방검찰청은 지난 1일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 수십여개를 밀반입한 혐의로 이씨를 입건했다. 

이날 미국서 귀국한 이씨는 항공화물 속에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숨겨 들여오다가 인천공항세관에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재벌가 방계 혈족이 마약 사건에 연루된 경우는 종종 있었지만, 회사 경영에 참여하고 있는 직계 장손이 마약에 손을 대다 적발된 경우는 매우 드문 경우다.  

이씨는 소변검사에서 대마 양성 반응이 나왔고, 검찰 조사과정에서도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검찰은 조사 이후 긴급체포나 구속영장 청구 없이 이례적으로 이씨를 귀가 조치했다. 일반적으로 마약밀수 사범을 검거하면 긴급체포 혹은 구속영장 청구 등 신병확보 조치를 취하는데, 이례적으로 귀가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검찰의 이 선택을 두고도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CJ 측은 "현재 확인 중인 상태"라고 답했다. 

이씨는 미국 컬럼비아대 금융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2013년 CJ제일제당 입사 후 현재 CJ제일제당 식품전략기획1팀 부장으로 근무 중이다. 지난해 10월에는 이다희 전 skyTV 아나운서와 재혼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