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손우진 기자] 2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하고 있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딸이 2차례나 유급됐음에도 불구하고 노환중 부산 의전원 교수로부터 6차례에 걸쳐 1천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은 것과 관련, "이미 부산대 의전원에서 공식 발표를 했다. 그 장학금의 지급에 전혀 불법이 없었다는 점을 발표했다"며 불법이 아님을 강조했다.

마지막 인사 청문회 앞둔 조 후보자는 이날 오후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제 아이 장학금 관련해서 제가 연락을 했다거나 부탁을 했다거나, 있다면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지금 저희 아이에게 장학금을 준 교수님께서 곤욕을 치르신다는 얘기를 제가 언론보도를 통해 들었다. 제가 그 교수님께 너무 죄송하다"며 " 그분으로서는 자신의 선친께서 돌아가셔서 선친의 뜻을 기리기 위해서 사적으로 만든 장학금이다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성적과 관계없는 장학금이라는 거다. 즉 낙제를 했는데 왜 받았냐. 한 과목 F를 받아서 낙제를 했는데 왜 받았냐가 아니라 이번 기회에 확인해 보니까 낙제를 해서 저희 아이가 학교를 그만두려고 했기 때문에 격려 차원에서 줬다라고 그분이 말씀하시고 계신 걸 제가 보았다"고 주장했다.

조 후보자는 그러면서 "그 돈이 필요해서, 그 장학금을 꼭 받아서 그 돈이 필요해서 아둥바둥 그 돈을 챙겨야겠다고 살지는 않았다"며 "그 장학금까지 포함해서 이 상황이 좀 마무리가 되게 되면 딸이 받은 혜택을 어디로 다 돌릴 것인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며 장학금 기부 방침을 시사하기도 했다.

또한, 장학금을 준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이 자신 모친의 그림 기부 행사후 만찬을 가졌으나 부산의료원이 '만찬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해 거짓말 의혹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저로선 다시 한번 약간 어이가 없었다"며 "기부 후 사진을 찍었고, 그 모임 분들과 같이 밥먹었다. 노환중 원장과 밀실에서 밥먹은 게 아니라 공개된 자리에서 참석자들과 밥 먹고 그후 전 서울로 올라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