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영우 국방위원장

[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6명이 다음주 중국을 방문,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배치와 관련한 논의를 위해 출국하는 것에 대해 새누리당이 비난하고 나섰다.

지상욱 새누리당 대변인은 6일 논평을 통해 “더민주 초선 6명의 방중은 사드배치에 반대하는 중국을 이롭게 하는 행위다. 도대체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인가 시민운동가인가”아면서, “이번 기회에 이들은 국회의원 선서를 다시 들여다봐야 한다. 중국 방문을 중단하라”고 비난했다.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도 “사드는 우리 대한민국을 지키는 방어무기체계에 불과함에도 중국이 이를 전방위적 반대를 하는 것은 한미동맹을 느슨하게 하려는 속뜻”이라면서, “야당 의원들은 중국 의도에 말려들어서는 안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번 방중이 우리 정치의 수치”라면서, “속마음은 동료 의원이지만 출국금지라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헌정사에서 의원들이 외국을 직접 방문해 우리 외교의 기본 방향에 반대되는 일을 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고 지적하고, “방중에 반대 의사를 나타낸 더민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무모한 방중을 막아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개인적으로 가는 일을 어떻게 막을 수 있겠느냐고 소극적으로 대할 일이 절대 아니다"면서, "이번 방문이 성사된다면 중국 중화주의 외교의 승리가 되는 대신 한국 외교와 한국 정치에 수치가 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