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호텔 & 포시즌스 호텔 취업설명회 호텔경영학과서 진행(출처: 한호전)

호텔관광특성화 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지난 9월 6일 한호전 미래관 데몬홀에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 대상으로 해외 체인 특급호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과 포시즌스 호텔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날 진행됐던 취업설명회는 1부(파라다이스시티 호텔), 2부(포시즌스 호텔) 순으로 나뉘어 개최됐다.

1부에서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김대근 대리가 호텔소개를 시작으로 호텔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인성교육을 진행했으며 입사하기 위한 준비과정 및 채용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었고, 2부에서는 포시즌스 호텔 김현진 인사팀장이 호텔 각 부서별 소개 시작으로 하여 호텔에서 인재를 뽑는 기준, 이력서 및 자소서 쓰는 팁과 함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한호전 관광경영학과과정 정은기 학생은 “곧 취업 시즌이다보니 채용정보에 대해 많이 탐색했다. 각 특급호텔들의 특강으로 인해 더욱 정확한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어 취업에 대한 탄탄한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고 오늘특강은 어느 때 보다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은 기존 대학 관광경영학과와 차별화된 현장중심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위해 현직 특급호텔리어 현장전문가들이 직접 자문단으로 참여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호텔현장의 다양한 노하우&스킬을 교육받을 수 있다. 또한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국내 최첨단 호텔실습시설을 갖춘 호텔프론트 실습실, 객실예약시스템 교육실, 호텔연회 실습실, 호텔컨벤션 실습실, 호텔식음료 실습실 등 다양한 호텔실습실에서 각 호텔 분야에 맞는 호텔교육을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한 관광경영학과 과정은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GCD교육 <G(Get up), C(Cheer up), D(Dream up)>을 통해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특히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취업을 앞두고 있는 호텔관광학과 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게 되며, 교내 자체적으로 취업박람회도 매년마다 참여하고 있다. 학교에서 쌓아 둔 취업 커리큘럼을 통해 스펙을 다져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 취업박람회이다.

이를 통해 한호전 졸업생들은 파크하얏트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롯데호텔, 콘래드호텔, 포시즌스호텔, JW메리어트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호텔리어로 최종합격하여 호텔관광과과정 타이틀에 걸 맞는 취업률로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최대 호텔관광분야의 명문학교로서 1989년 개교 이래 30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호텔서비스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학교이다.

또한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관광학과과정은 호텔경영과과정(2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와 함께,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외에도 호텔카지노과과정, 항공운항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