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어디에 가고? 자유한국당 곽*도 의원(대구 중·남구)은 의혹만 제기?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현수막이 부착 된 남구청네거리 / ⓒ 고경하 기자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 중남구지역위원회 이재용 위원장은 최근 [논평]을 통하여 검찰개혁 조국 국무위원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위해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청문위원이 후보자의 학생부를 제출하라는 요구가 있어도 후보자 본인의 동의 없이는 관계관청에서 제공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이 졸업한 뒤 학생부는 본인이 아니면 열람이나 발급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며“본인 동의 없이 조 후보자 딸의 학생부가 제3자에게 넘어갔다면 심각한 문제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의 이러한 행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 2017년 6월 안경환 전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지명되자 기자회견을 열어 안 후보자 아들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주*덕 의원을 비롯하여 곽*도, 김*태, 여*규 등 자유한국당 의원은 “안씨가 고등학교 재학 중 성폭력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다는 사실이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지 않아 서울대에 부정입학했다”며 서울대와 서울시교육청을 감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전 후보자의 아들 안모씨는 이들에 대해 1억원대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고, 지난 7월 23일일 열린 2심에서 1심과 같이 “의원들은 안씨한테 35,00만원을 배상하라”고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다.

그리고 대통령이 행정부 고위 공직자 임명할 때 국회의 검증절차를 거치는 취지는 행정부 견제를 위한 제도적 장치 ‘인사청문회’ 개최하는 이유이다. 그럼에도 국회의원 면책특권의 뒤에서 근거 없고 터무니 없는 의혹제기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있다. 

이는 의도적으로 후보자 도덕성에 흠집 내어 여론을 호도하려는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의 무책임한 행태이다. 이에 반드시 엄중한 법의 심판과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