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2급, 온라인 테솔자격증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국비지원교육(출처: 토픽코리아)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국비무료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직업상담사 2급과정과 국제영어교사양성을 위해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 일반과정을 9월 18일과 25일에 개강한다. 현재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직업상담사는 근로기준법을 비롯해 노동관계법규 등 노동시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직업과 관련된 법적인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일반상담 또는 구인‧구직상담, 직업 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 각종 직업상담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고용노동법 및 신규 직종 정보에 대한 지식은 전문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이 있어야 관련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는 노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취업이 유망하며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에서 우대하고 있으며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안정기관, 민간 유‧무료직업소개소 및 24개 국외 유료직업소개소 등 취업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은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픽코리아HRD 원격평생교육원의 온라인테솔은 캐나다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오프라인 본교가 있는 학교인 글로벌컬리지 GC(Global College)의 온라인교육센터인 캐나다 BC주 정부인증을 받은 DLI넘버가 있는 공식 교육기관의 테솔이다. 대표강사 알란스케이프(Allan Scafe)의 만족도 높은 교육을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며 학생의 편의에 따라 수업을 듣고 과제를 할 수 있다.

매일 캐나다 강사진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과 온라인 TESOL 이수자에게 오프라인 TESOL과 동일한 디플로마를 제공하며 수강등록과 동시에 전담 담임선생님 배정을 통한 철저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과정의 자격요건은 영어강의를 이해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수강료를 결제하시면 수강하실 수 있다.

토픽코리아 온라인테솔을 수료하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국내에서 GETQA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디플로마(Diploma)와 160시간 오프라인 인정서(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도 오프라인 수업시간으로 인정)와 성적표를 발급 한다. GETQA자격증은 캐나다 강사협회에서 발급해 주는 것으로 본 과정을 이수한 분들에 한해 강사로서의 경력과 학력 등을 인증받아 검증해 주는 자격증이다.

캐나다 현지 교사가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온라인교육으로 성적, 출석, 진도 관리를 해주는 시스템을 통해 첨삭과 수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글로벌교육품질보증(GETQA)은 언어교사의 특정 과목 기반 능력을 인정하고 구별하는 캐나다강사협회이다. 이벤트 기간에만 수료생에 한하여 GETQA자격증(실버) 발급비용을 토픽코리아에서 전액 지원해 주고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토닥토닥' 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수강 지원한다.

토픽코리아는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 1급, 임상심리사 2급, 주택관리사,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드론자격증(필기), 경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전기기능사,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영어강사 캐나다 온라인테솔(TESOL)자격증과 커피바리스타 일반자비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