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승무원 양성학과 항공운항과 주목(출처: 한호전)

국민의 생활수준이 올라가고 여행이 대중화되면서 올 상반기 항공이용객은 전년 동기보다 7.9% 증가했다.

이렇게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항공산업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며 올해 신규 면허를 취득한 저비용항공사까지 생겨 항공 산업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항공산업은 새 비행기 도입에 따른 인원 충원을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대비 전체 채용 규모를 비교했을 때 약 10% 정도 인원을 추가 확보한다고 밝혔다.

항공사 들이 늘어난 만큼 취업하고 싶어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증가하면서 전문 승무원을 양성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항공운항학과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입시전문기관 진학사에 따르면 지난해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항공서비스학과의 인기는 상승세라고 학교 관계자는 설명했다.

항공운항학과과정은 전문적인 승무원 양성을 진행하기 위하여 폭넓은 실습시설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그중 비행기내 실습실은 Boeing 747 기종 여객기를 그대로 옮겨다 놓아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워킹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안전 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항공예약발권시스템)실습실 등을 통해 승무원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 중이며, 전문적인 현장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예비신입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운항학과과정 학교 관계자는 “2020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을 통해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학생들을 모집하며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전문적인 항공분야에 인재를 배출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 GCD 교육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GCD교육수업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학습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방법으로 항공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실무 실습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는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의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으며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에서 개최하고 있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에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해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항공과과정 이소영 학과장은 “스튜어디스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 교육을 지도 받을 수 있게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며 전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생중심의 세분화된 교육과 밀도 높은 특강을 통하여 전문적인 글로벌 인재 배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과정이 있으며 그밖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딜러학과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2020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 방식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