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이라는 말이 있다. 위험도가 높을수록 얻을 수 있는 보상이 크다는 뜻이다. 하지만, 창업 시장에서는 이 말이 통하지 않는다. 창업 리스크를 줄이는 정도에 따라 성공창업에 귀결될 가능성이 높다.

예비 창업자들 중 특히 창업에 처음 도전하게 되는 경우, 이 창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정보나 도움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창업 경험의 부재로 인해 시작부터 움츠려들 수 밖에 없고, 중요도가 떨어지는 항목에 창업 비용을 지출하기도 한다. 창업 전문가들은 이 같은 문제의 개선을 브랜드의 규모와 힘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과 운영 시스템, 지원책으로 업계 1위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으며 150호점의 가맹점을 돌파했다. 특히 기업이 가진 탄탄한 운영시스템과 가맹본부의 업무능력은 1위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예비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구남역점 김천오 점주 역시 창업이 처음이었지만 업계 대표 브랜드라는 신뢰도를 바탕으로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도전했다고 전했다. 창업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본사의 탄탄한 시스템으로 업계 대표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한 김천오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들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부산구남역 점주 김천오입니다. 기존에 유통 및 서비스직에 근무하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현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점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40대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일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창업을 계획했습니다.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 고민 중에 스터디카페라는 아이템을 알게 됐습니다. 기존에 알고있던 독서실과는 다른 개념의 편리하고 자유로운 학습공간이라는 매력에 빠져 스터디카페 창업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업계 1위 브랜드라는 점이 가장 컸습니다. 아무래도 첫 창업이다 보니 가장 신뢰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50개 가량의 가맹점이 생긴 이유도 그만큼 안정성과 수익성에 대한 기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만들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최근 무인 결제시스템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데 르하임 역시, 자체 개발한 무인 시스템으로 점주의 시간적 여유뿐만 아니라 수익적인 도움도 주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위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24시간 무인시스템에 그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인 시스템의 적절한 활용이 있었기에 24시간 연중무휴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점주의 수익 창출의 기회도 당연히 많아질 것이고, 그로 인해 성공적인 창업에 한 발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터디카페라는 아이템 성격에 맞춘 공무원시험 강의와 아모르 이그잼과의 제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구남역점을 찾는 공시생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어 고객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입지 선정부터 홍보 및 마케팅, 사전예약 이벤트 등 오픈을 준비하면서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지만 르하임 가맹본부 직원 분들께서 본인의 매장처럼 열심히 노력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오픈을 할 수 있었습니다. 르하임 가맹본부 전 직원 여러분들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스터디카페를 운영한다는 것이 처음이라 낯설고 부족한 점도 많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 부산구남역점을 이용하는 고객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 할 것입니다. 

그리고 예비창업자 분들께는 브랜드가 가진 힘과 노하우를 믿고 맡기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실력과 능력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신 다면 기대했던 결과를 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국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 속에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창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르하임스터디카페는 전국 150개의 가맹점 계약이라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르하임스터디카페는 9월 울산삼산점, 목동역점, 중계은행사거리점, 대구경북대점, 대구성서이곡점 등의 오픈과 함께 오는 10월 또한, 전주송천점, 울산화봉점, 대전관평점, 전주효자점, 김해인제대점, 인천계산점, 용인보정점 등 전국 많은 지점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9월 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대전충청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부산 벡스코 창업박람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맹점 확장을 통해 업계 대표브랜드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대전충청박람회와 부산벡스코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창업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