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요리에 관심 있는 동별 12개 팀의 주민요리 경연대회도 진행된다/ⓒ미추홀구

[뉴스프리존,인천=노부호 기자] 국수로 골목골목이 이어지는 음식문화를 부재로 인천 미추홀구는 ‘제19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을 구청 운동장에서 19일 오전10시부터 개최한다.

시는 올해 긴 면발처럼 동네를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아 사랑과 행복을 상징하는 국수나무 조형물도 제작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9년도 맛있는 집, 역대 맛집 수상업소 음식시연과 함께 시식행사가 열리고, 미추홀구 특색음식거리인 용현물텀벙이와 학익법조타운먹거리촌 음식나눔 행사도 펼쳐진다.

미추홀구는 지난달 전문심사위원을 통해 평창곤드레추어탕(관교동), 명가촌(숭의동), 돈통마늘보쌈&시래기밥(도화동), 화진원(숭의동)을 올해 ‘맛있는 집’으로 선정했다.

평소 요리에 관심있는 동별 12개 팀이 참가하는 ‘나도요리9단’ 주민요리 경연대회는 올해도 뜨거운 관심 속에 자웅을 겨룰 예정이며 인천중국음식업협회 회원들이 마술처럼 뽑아내는 수타시연과 짜장면 시식, 또 다문화가족이 조리하는 베트남 쌀국수 시식도 있다.

미추홀구 지역 어린이집 원생들이 그린 240여점 음식문화 그림전시와 함께 우수작품 시상도 이어진다. 이어서 미추홀구가족센터와 인하대학교 글로벌 학생들이 참여하는 국내외 국수체험, 밀가루 미추캐릭터 만들기, 가족과 함께 케이크만들기, 떡메치기, 콩찰떡 만들기 등도 주민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19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요리에 관심 있는 동별 12개 팀의 주민요리 경연대회도 진행된다/ⓒ미추홀구

지역내 14개 식품제조업소 우수식품과 강화군 및 자매결연도시 당진시의 농·특산품 전시·할인판매, 요술풍선만들기, 전통공예품 전시·체험, 청소년 댄스, 파스텔걸스 공연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행사도 준비돼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CJ제일제당, 삼양 원동문화재단의 라면, 밀가루, 설탕 등 기부 나눔도 함께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